1. 한류의 글로벌 파급력
일본에서 한글 학습의 가장 큰 동력은 **한류(K-컬처)**입니다. K-팝, K-드라마, 한국 영화의 인기가 일본 젊은 세대를 사로잡았습니다. 2024년 자료에 따르면, 일본에서 한국어능력시험(TOPIK)에 응시한 학생이 4만 명을 넘어섰습니다. BTS, 블랙핑크 같은 K-팝 그룹과 ‘오징어 게임’, ‘사랑의 불시착’ 같은 드라마는 일본 학생들이 한글을 배우려는 주요 동기입니다. X에서 한 사용자는 “K-팝 가사를 이해하려고 한글을 공부하기 시작했다”는 일본 학생의 이야기를 공유했죠. 한글은 단순한 언어가 아니라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열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.


댓글 없음:
댓글 쓰기
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바쁜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.